안녕하세요? 공간을 새롭게 탄생시키는 스카이어닝·파고라 전문 시원시스템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전동 시스템 파고라 설치 사례를 소개해드립니다.

파고라란 서양식 정자나 통로 위 그늘로 사용되는 구조물을 일컫는 말로, 원래는 나무로 만들어졌지만 최근에는 금속 재질의 전기로 작동하는 파고라를 많은 분들이 설치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눈과 비, 햇빛 등 외부 날씨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정원이나 테라스에는 반드시 있어야 하는 구조물이기도 하지요.


이번에 보여드릴 사례는 용인에 있는 한 전원주택의 정원인데요, 오너분께서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안락한 휴식 공간을 위해 전동 파고라어닝을 주문해 주셨습니다.

시원시스템은 반려견과 함께하는 주택 마당을 위한 제안 포스트에서 파고라 또는 스카이어닝이 아주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음을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 정원 파고라는 그에 딱 맞는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식사를 위한 그늘과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양지도 반려견에게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붕이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개와 주인 모두 휴식을 취하고 비가 올 때와 같은 악천후나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피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시원시스템의 스카이어닝 커버 시스템은 이를 위한 아주 적절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동 리모콘을 이용해 햇빛이 강하거나 비가 올 때는 완전히 덮을 수 있고 적절한 햇빛이 필요할 때는 원하는 만큼 걷어낼 수 있습니다. 샷시 또는 슬라이드 등을 이용해 측면을 가린다면 야외에서 완벽하게 안락한 공간을 마음껏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정원 한편에 데크를 깔고 파고라를 설치한 후 유리 슬라이드 도어까지 제작하여 완성된 모습입니다.
본래 파고라는 기둥과 격자 모양의 천정으로 이루어진 구조물이지만, 이처럼 벽면 패널을 추가하면 완벽한 또 하나의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습니다.

벽면은 고객님이 원하시는 소재와 형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원시스템의 전문가와 자세한 상담 후 결정하세요.
자연스러운 컬러의 주택 본체와 어우러지는 파고라 색상을 선택하였습니다.
반려견의 야외 나무집이 한 곳에 자리잡아 휴식을 취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개와 사람 모두가 꿈꾸는 아름다운 야외 공간이네요.
아직 세팅이 모두 완성되지 않은 사진이지만 이 곳에 주인을 위한 앉을 자리와 테이블 등을 두면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푸른 녹음과 하늘을 바라보며 한가로이 여가를 즐길 수 있겠죠?

유리 슬라이딩 도어를 벽면에 설치해서 외부환경으로부터 보호받으면서도 언제든 마음대로 열어 바깥 공기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고라 천정 슬랫을 기울이면 들어오는 햇빛의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슬랫을 열어둔 사진이 없네요. 슬랫이 열린 모습이 궁금하신 분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또 다른 쪽의 정원에 반려견을 위한 파고라를 설치했습니다.
반려견이 정원의 이곳 저곳을 자유롭게 다니며 바깥 공기를 즐기면서도 안락한 생활을 하기를 바라는 주인 분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네요. 이곳에도 마찬가지로 주택의 벽돌 색과 어울리는 브라운 계열의 프레임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고 포근한 느낌의 파고라가 완성되었습니다.
시원시스템의 파고라는 리모콘으로 작동하는 전동 방식과 수동으로 조작하는 방식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전기를 연결하여 전동 조작과 조명 설치를 모두 가능하게 할 수 있으며
전기 연결이 어려운 공간의 경우에도 수동 방식의 파고라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든 견고하고 아름다운 파고라를 설치할 수 있으니 언제든 문의 주세요.